보건직공무원시험 3번 시험에 모두 합격!!

[보건직] 보건직공무원시험 3번 시험에 모두 합격!! 


저는 서울시와 경기도 보건직공무원 시험에 최종합격하였습니다. 작년 초에 공부를 시작했을 때 독학으로 시작했고 이후 타 학원 인강을 들으며 공부하다가 낙방했습니다. 당시 공부에만 전념했기에 공부시간과 노력이 부족하지 않았음에도 받은 결과라 솔직히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고민 끝에 독학에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고 전문적인 공부법을 배우고 관리를 받으며 공부해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검색을 통해 전통 있는 중앙고시교육원과 함께하기로 결정했고 신기하게도 그 이후에 보는 모든 필기시험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교재를 받고 구체적인 공부방법을 상담 받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기간별로 진도표가 짜여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학습진도표를 보고 저에게 맞는 공부 계획을 세워 공부했습니다. 하루 8시간은 공부시간으로 정하고 꼭 지켰습니다. 인강을 많이 듣는 날에는 개인 공부를 위해 조금 더 하긴 했지만 그 이상의 공부는 효율이 떨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 이후 시간에는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하며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마인드로 공부를 했습니다. ‘나는 공부의 프로다.’ , ‘나의 직업은 공부하는 사람이다.’ 어떤 분야의 프로들은 마땅히 그 자리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저도 공부분야에서는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거 굉장히 힘들지만 공부의 프로이기 때문에 마땅히 해야 되고 내가 가진 교재를 완벽히 숙지하는 것, 그 외에 교재도 찾아보고 공부 하는 것, 나만의 공부 방법을 찾는 것, 공부를 하기 위해 체력을 유지 하는 것 모두 나는 공부의 프로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해왔습니다. 정말 자기 관리 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합격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리고 중앙고시교육원에 한 번 더 감사함을 전합니다. 합격발표 이후로 아직 어리둥절하면서도 꿈같은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기쁨 꼭 느끼시길 바라고 항상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