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월만에 보건교사 임용고시 합격!

[보건교사] 8개월만에 보건교사 임용고시 합격!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보건교사에 최종합격하여 이제 막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처음 보건교사를 준비하기로 마음 먹고서 인터넷에서 임용고시 준비를 알아보고 나서 중앙고시교육원의 선생님과 상담을 하고 바로 결제하고 수업을 들었습니다.
3월 중순부터 준비를 시작하고 나서 한국사 수업과 교육학 간호학을 2:2:6 비율로 강의 들으면서 공부했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 시험을 준비하면서 중앙고시교육원에서 하루에 두 번씩 보내주는 이메일 모의고사를 받아서 푸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에 합격하고 나서 교육학과 간호학의 비율을 2:8 로 들으면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5월에 사직하여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때 공부방법은 9시에 교육학이 1교시로 시작되기 때문에 항상 교육학을 먼저 시작하고 나서 간호학으로 하루를 마무리 했습니다.
5월부터 8시간을 항상 타이머를 맞춰놓고 공부하였고 10월부터는 시간을 조금 더 늘려 하루 10시간씩 공부했습니다.
초반에는 기본이론에 충실했고, 7월부터는 여러 기출문제 모의고사 등을 모아서 교육학이 60분, 간호학은 좀 더 짧게 70분 정도 맞추어서 실제 시험장처럼 시험지에 문제를 푼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런 연습 덕분에 실제 시험장에서 떨지 않고 잘 보게 될 수 있던 팁입니다.

교육학이 전부 논술형이라서 막막해 하고 있을 때, 중앙고시교육원에서 진행하는 교육학 첨삭지도가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다른 수험생 여러분들도 꼭 교육학 첨삭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막막하다고 연습하지 않으면 실전에서도 제대로 쓰기가 어려울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중앙고시교육원 교육학 첨삭지도에서 받은 점수와 비슷하게 실제 시험에서도 15점대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공부하시면서 중앙고시교육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중간중간 제공해 주시는 자료, 강의 그리고 교육학 첨삭 등 이것저것 올라오는 정보들을 활용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서울 보건교사 최종 합격되어 근무를 시작하였습니다.
너무 힘드시겠지만 노력하신 만큼 좋은 결과 있으실 거에요~
여러분도 중앙고시교육원에서 열심히 공부하셔서 꼭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