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베이스로 동생과 함께 합격

 


안녕하세요. 저는 9년간 치과기공사로 일해오다가 2012월부터 일을 접고 공무원의 꿈을 품고 중앙고시교육원에서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상담을 받으며 합격하면 환급을 해준다고 하셔서 여기로 선택하였습니다. 동기부여가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인천 보건직공무원에 지원하였고 완전 노베이스상태였습니다...

 

9년간 일하다보니 책한번 펴보지 않았고 공부하는 습관부터 들이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책을 보고 강의를 들으며 조금씩 앉는 시간을 늘려갔습니다. 처음엔 6시간도 앉는 것이 힘들었으나 이제는 12시간 넘게 앉아서 공부하게 되었어요.

 

처음 6개월 공부하다가 본 시험은 영어가 점수가 안나왔어요..영어점수가 40 맞아서 평균 75점을 맞았습니다영어점수만 잡으면 합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영어 강의는 진짜 선생님이 꿈에 보일 정도로 봤습니다.

 

그러면서 영어 모의고사도 많이 풀고 영어 문제집도 유명한거 사서 많이 보았어요. 독해문제집을 사서 하루에 20문제씩 풀고 영어단어장은 진짜 계속 품고 다녔어요.

 

나머지 과목은 강의는 이해가 안가도 한달 안에 우선 다들었어요. 그리고 세 번 반복해 듣고 기출을 계속 돌렸습니다. 기출문제집은 따로 사서 풀었어요. 영어는 이해가 안가므로 진짜 한 열번 넘게 보았답니다.ㅎㅎ 강의를 계속 듣다보면 토가 나왔지만 참고 빠르게 듣기로 하루에 20개씩 들었어요.

 

기출문제가답입니다 기출문제를 많이 보시고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강의로 다시 들으세요~ 그래서 일년 반만에 국어 90 영어 85 한국사100 보건행정90 공중보건 85를 받아 가산점 5점을 더해 평균94를 얻었어요!!

 

마지막 삼개월은 아침 7시부터 밤 12까지 공부하였고 공무원 시험 준비하면서 저는 진짜 돈을 많이 안쓴 케이스였습니다. 면접 스터디 하면서 다른 직렬 분들 많이 만났는데 다들 현강 한 번씩 들어신 경험이 있으셨고노량진으로 많이가셨대요. 저는 인강으로 들어서 많은 부분을 절약할 수 있었고 시간타임을 더 제가 가져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 동생은 물리치료사입니다. 연차로 따지면 7년차입니다. 제가 공부하는 모습을 보고 동생도 하고 싶다고 해서 중앙고시교육원의 인강을 들었습니다. 동생은  제가 이끌어주어서 동생 완전 노베이스가 9개월만에 필기합격이 되었습니다. 문제집을 서로 공유하였고 제가 국어하면 동생은 보건행정을 공부하면서 공유하였어요.

동생은 암기가 좋아서보건행정과 공중보건이 저보다 점수가 높았어요.. 하지만 역시 영어가 60이 나와서 가산점 5점을 더해 총평균 87을얻었어요.ㅎㅎ 중앙고시덕분에 동생과 저는 둘다 필기합격이 되었어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동생이 1점차로 면접에서 최종탈락 되었답니다.ㅠㅠ

그래도 진짜 노베이스 동생을 여기까지 끌어올린 것은 중앙고시 덕이 컸어요^^

 

면접 준비도 동생과 서로 준비했는데 나중에 중앙고시교육원에도 면접강의가 있었다고 알려주시네요!! 잊지마시고 신청 꼭 하셔서 마지막까지 합격을 기원합니다

 

저는 메일로 오는  문제 너무 좋았어요^^ 덕을 많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