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술직 단기합격 했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2021년 인천광역시 의료기술직 합격자입니다저는 올해 우연히 2월말에 인천시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10월에 시행되는 시험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1-2주간 정보를 찾으며 고민하다가, 가격대비 강의도 고퀄리티인 중앙고시교육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수험기간 약 8개월)

 

저는 제가 익힌 전공 특성 상 공중보건,의료관계법규 자체를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ㅠㅠ 생물은 고등학생 때 이과여서 배워보긴 했지만, 수능에 생물을 선택하지 않아서 공부를 아예 하지 않았었습니다. 이미 10년도 더 지난 일이라 아예 백지상태라고 보는게 더 옳았습니다.

 

그래서 강의를 잘 이해할 수 있을까 걱정되는 상태로 첫 강의들을 들었는데, 강사님들 모두 꼼꼼하고 자세하게, 그리고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을 해주셔서 저의 걱정이 기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생물 강사님은 기본이 탄탄하게 잡힐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이해가 필요한 것은 원리를 꼼꼼하고 정확하게 설명해주셨고 암기가 필요한 것들은 쉽게 외우도록 두괄식 암기비법 등을 이용하여 잊지 않을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그래서 생물 과목을 정말 재미있게, 그리고 최고로 재밌는 과목으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공중보건은 정말 외울 것이 너무 많아서 부담스럽게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요점들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을 예로 잘 들어주시면서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최신경향이나 정보들도 재빨리 올려 알려주셔서 시간적으로도 효율성있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의료관계법규가 저는 가장 어렵게 느껴졌었습니다. 너무 방대한 분량에다가 정말 세세한 단어 하나에 답이 갈려, 머리를 쥐어싸며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군더더기 없는 설명, 그리고 헷갈릴법한 용어들을 주의하도록 잘 알려주셔서 조금은 겁을 덜 먹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저의 학습방법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우선 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 담당 실장님께서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 개인적으로도 알려주시고 교재 올 때 계획표도 같이 옵니다. 저는 그 설명과 계획표를 토대로 3개월간 강의 및 교재 1회독을 하였습니다. 이 표가 처음의 습관을 잡는 것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프리랜서라 평일 3일을 일하고 나머지 날에는 공부를 하였는데, 평일 주말 상관없이 아무리 작은 시간이라도 매일매일 공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일하고와서 아무리 피곤해도 조금이라도 강의를 들으려고 하였습니다. 무조건 매일매일 하면서 감을 잃지 않으려고 했던게 수험생활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이 때 홈페이지와 메일로 일 2회 보내주시는 모의고사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집중력 떨어질 때, 그리고 자투리 시간에 지속적으로 활용하시길 강추드립니다!!

 

2회독부터는 더 꼼꼼히 읽으면서 본격적으로 내용을 정리하며, 중요한 부분과 잘 안 외워지는 부분들 정리하는 요약노트를 만들었습니다. 생물의 경우 강사님이 노트를 만들라고 처음부터 말씀하시기 때문에 만들어진 노트를 체크하면서 꼼꼼히 읽으며 외웠고 공중보건과 법규는 분량이 방대하기 때문에 워드로 만들고 강의를 다시 들으면서 꼼꼼히 체크하였습니다. 신기한게 안외워지는 부분은 계속 보아도 헷갈리더군요ㅎㅎ 그래서 정말 여러번 외워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후로 출퇴근 시, 그리고 어디 갈 때 들고 다니면서 틈틈히 외웠고 그 후 기출문제 풀이를 시작하였습니다. 교재 회독만큼 중요한 것이 기출문제 회독인 것 같습니다. 기출문제도 틀리는 것을 계속 틀리틀리더군요. 그래서 틀린 문제에 대한 이론을 다시 읽는데 그냥 교재만 회독했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기출 풀고 또 교재 회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의료관계법규는 기출문제 풀 시 단원별로 모아놓은 기출로 풀면 안헷갈리는데 모의고사처럼 단원들이 섞이면 정말 너무 헷갈려서, 법의 목적, 용어 정의, 기본 계획 등 의료법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항목들은 따로 정리하며 차이점을 보며 문제를 풀고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필기합격 발표가 나면서, 더 큰 난제인 면접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실장님께 다시 연락을 드렸더니 면접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친절하게 도와주셨습니다. 그 강의 역시 불안한 저의 마음에 안정을 주었고 면접시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는지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제가 교육원을 통해 공부하며 교육원의 장점이라고 느꼈던 점은 일단 최종합격까지 성심성의를 다해 도와주시는 담당자가 있으시다는 것과, 말할 것 없는 훌륭한 강의 수준, 그리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도록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모의고사 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같이 고생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선택을 망설이시는 분들, 어려워하지 마시고 중앙고시교육원 하세요!! 


이상 합격수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