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중요한 건 집중!!

보건교사 합격수기

먼저 합격하기까지 많은 도움 주신 교육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모르는게 많아 질문도 많이 했는데 김윤미 교수님 자세한 답변 주셔서 감사하구요.
합격 선물까지 보내주셔서 정말 감동했습니다.
합격수기를 쓴다는게 쑥스럽긴 하지만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된다니 두서없이 몇자 적어보았습니다.

저는 간협신문을 보고 처음 교육원을 알게되었습니다.
오랫동안 꾸준히 실린 내용을 보고 믿을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가지고 상담을 받았는데 힘이 되는 말씀을 너무 많이 해주셔서 용기 하나만 가지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주변에서 어렵다는 말을 너무 많이 들어서 반신반의 했지만 그런 말들에 현혹되지 않도록 귀를 닫아야겠다고 결심하고 모든 연락을 두절하며 공부한지 딱 7개월만에 합격을 했는데 비교적 빠른 시간에 합격했다고 놀라지만 나름대로는 정말 열심히 집중해서 했던지라 짧지만은 않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너무 쉽게 생각하는게 아니냐..자만하지 말라..정말 친한 주변사람들로 부터 상처되는 말을 들을 때마다 못 들은 척 더 당당하게 말했지만 사실은 뒤에서 많이 울기도 했습니다.

그럴때마다 교육원에 전화해서 이것 저것 신세 한탄하듯 상담을 드리면 웃으면서 기분 전환 할 수 있게 도와주신 상담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처음에는 동영상을 들으면서 불안한 마음에 이것 저것 다른 것도 손을 댔습니다.
그 중 교육원 교재가 가장 요약이 잘 되어 있어 방대한 시험 범위에 핵심을 파악하도록 제일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먼저 기출문제 풀이 특강을 백분 활용하였습니다. 매년 등재된 기출문제풀이 특강은 시험유형을 파악하고 분석하는데 좋았고 세분화된 간호학 강의는 지역사회 정신아동모성 성인간호학의 핵심을 집어주기 충분했습니다.
매일 보내주시는 이메일 모의고사는 답뿐만 아니라 채점까지 해서 자세한 해설을 함께 받아볼 수 있어서 은근히 기다려지더군요..

아무튼 공부하는 시간은 모두 비슷하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어떻게 공부하느냐가 중요한데 가장 중요한건 집중!!
집중하기 위해서는 의지와 자신감!!

여러분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