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사 합격했어요.

안녕하세요.
2년 만에 시험에 합격했어요.행복합니다.
처음에는 학원에 다니며 시험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좋은 대학을 입학하고 그 학교에서 공부도 잘했었는데 보건교사시험에 실패했습니다.
저는 학원을 다니면서 시험공부를 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면 합격할 것이라고 생각해서 학원을 다닐려고 직장도 그만 두고 다녔는데 나중에는 경제적인 문제도 많이 부담이 되더군요. 그렇다고 시험에 100% 합격된다는 보장도 없는데 시험에 떨어지고 나니 수강료는 계속내야 하지, 용돈은 부족하지 보통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할 수 없이 계속 학원을 다녔는데 가르치는 방법과 내용이 저에게는 맞지 않는 것 같았지만 별다른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중앙고시교육원 동영상 샘플강의를 우연히 보게 되었어요.
그런데 강의내용이 아주 명료하고 쉽게 설명되어 바로 이거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제까지 학원강의를 많이 들어봤지만 이렇게 명쾌한 강의를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몇 개의 샘플 강의를 더 들어보았는데 역시 마음에 들더군요.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이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 점은 그 동안 너무 많은 분량을 어렵게 공부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강의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강의를 받아야 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어렵게 강의하는 것은 좋은 강의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어렵게 강의한 것을 들은 강의로는 시험문제의 답을 쉽고 정확하게 작성하여 제출할 수 없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된 것입니다.

중앙고시교육원의 회원으로 가입하는데 회비를 납부해야 하는데, 그 동안에 학원에 납부한 돈이 아깝더군요. 학원에 다닐려고 왔다갔다하던 생각, 직장다니다가 공부한다고 실업자가 되어 고생한 생각이 한꺼번에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저는 중앙고시교육원에서 제공하는 동영상강의를 열심히 보고 문제도 열심히 풀어 보았습니다. 학습의 양도 적당한 것 같았습니다.
교육원에서 하라고 하는대로 공부를 하였는데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특별히 공부한 것은 없습니다.
시키는대로 공부한 것 뿐인데 시험에 합격하게 되어 너무나 행복합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